얼바인에는 어린이 친화적인 얼바인의 도서관들이 많습니다.
얼바인의 도서관들
얼바인은 Irvine company라는 부동산 대기업의 투자가 많이 들어간 계획도시라고 하죠. 그래서인지 도시의 다양한 기반 시설들이 크고 깨끗합니다. 그렇다고 막 새로 지은 최첨단 건물들이라기보다는 오래되었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도시 안에 여러 도서관이 있는데요. 도서관 역시 크고 여러 장서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학교 도서관 같은 장서는 아니고요, 주로 시민들의 이용에 더 방점을 둔 듯한 책들을 비치해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책들은 아주 저렴한 값에 도서관 옆 책가게에서 팔고 있고요. DVD 대여도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다양한 언어의 책들과 만화책,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시설들이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
얼바인의 도서관들은 시설의 일부를 아예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곳으로 별도로 꾸며 놓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는 교보재들도 잘 갖춰놓고 있어서 많은 어린이들이 학부모와 함께 도서관 내의 전용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학년 학생들의 공부를 도와주는 학생 자원봉사자들도 있고, 무엇보다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들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얼바인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4월 어린이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얼바인 도서관의 섬세한 제공자료를 첨부합니다. 4월 어린이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이네요. 어린이에게 새로운 단어 익히는 법에 대한 조언과 추천도서, 동요 가사들도 있네요.
도서관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하고 섬세한 노력들이 엿보이네요.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별도로 요구하는 서류는 없었습니다. 전화번호랑 신분증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얼바인에서 도서관을 잘 이용해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