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엔젤레스공항(LAX)은 1930년에 지어진 오래된 공항으로 매우 협소하지만, 전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공항이지요. 게다가 2028년 로스엔젤레스 올림픽 준비를 위한 공항 확장공사를 진행중으로 최근 몇년간은 혼잡함이 더욱 극심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LAX 공항에서 국내선을 타거나, 지인 픽업을 할때 유용한 주차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AX 로스엔젤레스 공항 터미널 및 주차장 지도
터미널 1 ~ 터미널 8까지는 국내선 전용 터미널입니다. 각 항공사별로 사용하는 터미널이 다릅니다.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등 국제선 터미널은 톰브래들리 터미널입니다(Tom Bradley International Terminal). 톰브래들리 터미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3, P4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터미널과 가장 가깝습니다.
LAX 로스엔젤레스 공항 터미널 및 항공사 정보
터미널1
Air Transat
Allegiant Air
Norse
Breeze Airways
Cayman Airways
Condor
Lynx Air
Southwest (domestic departures)
Southwest (Int'l Check-in)
Sun Country
Viva Aerobus
터미널2
West Jet
터미널3
Aerolitora
Aeromexico
Delta Air Lines
West Jet (888) 937-8538
터미널4
American Airlines
터미널5
American Airlines
JetBlue
Spirit Airlines
터미널6
Advanced Air
Air Canada
Alaska Airlines
Horizon Air
Southern Air (Mokulele Airlines)
터미널7
United Airlines
United Express
터미널8
United Airlines
United Express
톰브래들리 인터내셔널 터미널
그외 국제선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에어프레미아 등
지인 픽업시 로스엔젤레스 주차장(LAX) 및 주차요금
1. 로스엔젤레스 공항주차장 (Terminal Parking) : 사전예약시 $32불/일, 사전예약하지 않으면 $9불/시간
LAX 공항 내에 위치한 공항주차장은 위치의 편리성때문에 지인 픽드랍시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주차장 이용방법은 1) 사전예약을 하는방법, 2) 그냥 Walk in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비용은 사전 주차예약은 하루단위로 가격이 책정되어 주차비가 $60불/day로 비싼편입니다. 그냥 Walk-in으로 주차장 진입이 가능하다면 시간당 $9/hr 이므로 훨씬 저렴합니다.
그런데 LAX 국제선 터미널인 톰브래들리 터미널 앞 주차장 P3는 발레파킹 전용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고, P4 주차장은 혼잡한 시간에는 사전 예약차량만 진입이 가능하게 막아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주차 예약을 하거나, 예약없이 가서 주차가 어려울 경우 조금 멀지만 다른 터미널 주차장에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2, P5 주차장이 그나마 톰브래들리 터미널에서 가까운 편이네요. 이들 터미널 주차장은 대부분 진입이 가능합니다.
2. 주차하지 않고 대기장소에서 기다렸다가 픽업만 하기 (Cellphone Waiting Lot)
주차를 하게되면 아무래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 터미널 픽드랍존에서 주차하고 차를 떠나면 1분만에 바로 주차딱지를 뗀답니다.
따라서 굳이 도착층에서 지인을 맞이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공항내 대기장소 Cellphone Waiting Lot이라고 불리는 장소에서 기다리다 지인이 나오면 픽업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ellphone Waiting Lot 위치는 위의 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미국 국내선 이용시, 로스엔젤레스 주차장(LAX) 및 주차요금
LAX 주차 공식 웹사이트에는 아래와 같은 주차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공항내 발레 파킹
P1, P3, P4, P7 주차장 입구에서 발레파킹을 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 $75불/일, 하루 최대 $75/일
2. 터미널 파킹 (Terminal Parking)
공항내 공항 터미널 주차는 위치가 가장 편리하지만 주차요금이 가장 비쌉니다.
주차요금: $9/첫 1시간, 추가 30분당 $7불, 하루 최대 $60불/일 (사전예약시 $48/일)
3. 이코노미 파킹 (Economy Parking)
터미널과 1마일 떨어져있는 파킹스트럭처에 주차하고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 $7/첫 1시간, 추가 30분당 $7불, 하루 최대 $35불/일 (사전예약시 $15/일)
4. 버짓 파킹 (Budget Parking)
터미널과 2.5마일 떨어져있는 파킹스트럭처에 주차하고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 : $5/시간, 하루 최대 $20불/일 (사전예약시 $13/일)
댓글